데이터가 있는 곳에 시각적 해커가 있고 또한 3M이 필요한 곳입니다.
직장에서 시각적 프라이버시의 필요성을 보여주는 충격적인 결과.
사실상 어디서나 기기를 통해 개인 정보가 표시될 수 있는 현실에서 시각적 프라이버시는 모든 조직이 고민해야 할 문제입니다.
시각적 해킹을 통해 얼마나 쉽게 민감한 회사 정보가 유출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3M과 시각적 프라이버시 자문위원회가 공동으로 독립 조사기관(Ponemon Institute)에 실험을 의뢰했습니다. 실험에서는 화이트햇 해커가 실험에 참가한 여러 회사 사무실에 잠입했습니다.
실험 결과는 조직 내에서 시각적 프라이버시 문제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사무실에 잠입한 화이트햇 해커가 민감한 정보 획득에 성공한 비율은 무려 88%에 달합니다.2
정보 획득을 위한 시도 중 거의 절반에서 잠입한 화이트햇 해커가 회사 고급 정보를 얻는데 걸린 시간은 15분 미만이었습니다.2
잠입한 화이트햇 해커가 한 번의 시도로 얻은 민감한 정보의 수는 평균 5건이었고 그 중에는 회사 재무 정보, 직원 및 고객에 관한 기밀 정보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2
시각적 해커가 제지를 받은 경우는 시도 중 30%에 불과합니다. 즉 시도의 70%에서는 아무도 그들을 제지하기 위해 어떤 행동도 취하지 않았습니다.2
1 3M 후원.
2 Ponemon Institute, “3M 시각적 해킹 실험” 2015, 3M과 시각적 프라이버시 자문위원회의 후원으로 실시.
내게 보이는 화면은 시각적 해커에게도 보입니다.
매일 얼마나 많은 방문객과 하청업체 사람들이 사무실을 오갑니까? 직원들 역시 민감한 정보를 훔쳐볼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개방적 사무 환경의 경우 칸막이 벽이 낮고 공간을 공유하기 때문에 화면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됩니다.
간이식당, 휴게실, 회의실 및 유리로 된 사무실 벽과 문 모두 훔쳐보는 시선들에게 매우 유리한 환경입니다.
사무실 밖의 환경을 생각해 보십시오. 요즘과 같이 이동 통신이 발전한 환경에서는 시각적 프라이버시 보호 계획이 더욱 절실합니다.
3 "기술이 근로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Pew Research Center, 2014년 12월.
3M 화면 프라이버시 제품은 첨단 마이크로루버 기술이 측면의 시선은 차단하고 정면의 사용자에게는 깨끗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합니다.